입장이 되어 옳고 성실한 말을 찾으십시오. 짧은 문장으로 작성하고 템플릿과 성직주의를 피하십시오.
구조 선택
상업 제안 구조에는 단순형과 복합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간단한 상업적 제안은 제목, 제안, 제품/서비스에 대한 설명, 클라이언트의 이점, 가격 및 근거로 구성됩니다. 그 다음에는 관심을 집중시키고 행동을 촉구하는 CTA가 이어집니다. 연락처를 잊지 않고 존경과 감사의 말로 편지를 끝내십시오.
복잡하게 구성된 상업적 제안은 문제 진술로 시작됩니다. 그런 다음 제안된 제품이나 서비스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이점을 주장하고 가능한 이의를 종결합니다. 특별 제안, CTA로 편지를 작성하고 자세한 연락처 정보를 남겨주세요.
넓고 차가운 청중에게 상업 제안을 보낼 때 간단한 구조가 사용됩니다. 잠재 고객은 회사, 신제품, 특수 조건에 대해 알게 됩니다.
복잡한 구조는 ‘뜨거운’ 잘 알려진 청중과 작업할 때 가장 잘 사용됩니다. 대상 고객의 각 좁은 세그먼트에 대한 대상 제안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