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판매(Dropshipping) : 장점과 단점

위탁판매는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는 손쉬운 방법입니다. 한정된 예산으로도 사업을 꾸려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초기단계에 질적으로 좋은 온라인 상점 웹 사이트를 만들고 홍보하는 데만 비용을 쓰면 됩니다. 물론 무료 웹사이트 빌더를 사용해 사이트를 만들어서 비용을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웹 리소스의 작업에 여러 요소들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는 소비자 유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느리고 불편한 사이트는 홍보하기가 더 어렵고 불필요한 비용을 수반하게 됩니다.

(주)에이치엘티에스는 해당 사업모델(위탁판매)의 장단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언
맹목적으로 제품을 판매하지 마세요. 먼저 판매하려는 상품의 최소 단위를 주문해야 합니다. 품질, 신뢰성 및 공급자의 성실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상품이 얼마나 빨리 발송되고 배송되는지, 포장 상태는 어떠 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서 모두 알고 있어야 합니다.
위탁판매의 장점
  • 초기에 큰 비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상품은 공급자에게 있으므로 재고를 구매해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파산 가능성을 거의 최소한으로 줄이게 됩니다. 클라이언트에게서 구매금액을 받으면 파트너에게 지불하면 됩니다.
  • 물류 및 창고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창고에 상품을 보관할 필요가 없고 공급자의 역할입니다. 배송 역시 공급자가 하게 됩니다.
  • 직원을 고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혼자 주문량을 소화할 수 있을 때까지는 고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 다수의 공급업체와 협력할 기회가 있기 때문에 사업범위를 빠르게 확장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위탁판매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습니다. 최신기술을 통해서 주문시스템을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편안하게 여행하거나 심지어 타 직장에서 바쁠 때 조차 주문발주가 가능합니다.
  • 법적 문제, 회계 관련 문제를 처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두 공급자 또는 제조업체가 하게 됩니다. 귀하의 역할은 제품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판매하는 것입니다.
위탁판매의 단점
  • 부족한 유연성. 공급 업체 또는 제조업체가 가격 책정을 담당하기 때문에 여러 상품관련제안이나 할인을 직접 제공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심한 경쟁. 많은 초기 투자가 필요하지 않아 많은 기업가들이 해당 사업모델을 시작합니다. 그러나 많은 상품, 브랜드 및 제조업체가 시장에 넘쳐나고 있기 때문에 위탁판매 뿐만 아니라 현 비즈니스업계에서도 높은 수준의 경쟁이 일반적입니다.
  • 고객의 갑작스러운 환불요구. 고객에게 금액을 환불하고 공급업체와 협상하여 자원을 돌려받아야 합니다.
  • 공급자의 실책. 공급자가 제 시간에 배달하지 못하거나 고객이 파손된 상품을 받으면 모든 클레임이 귀하에게 전달됩니다. 또한 공급 업체는 주문 중에 전송되는 연락처를 사용하여 고객을 유치하거나 또는 직접 연락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HLTS 회사와 위탁판매
훌륭한 품질의 제품 생산, 위탁판매업 종사자에게 좋은 프로모션을 제공, 성실한 업무수행과 신뢰가 가능한 공급자를 찾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파트너 선택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HLTS는 사업 개시와 운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HLTS전문인력들은 시장연구 및 공급자와 관련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각 공급자의 신뢰성을 분석하고 명시된 배송 날짜와 상품의 가용성을 확인하고 배송에서 (공급자와 고객 간의) 중간고리를 제외합니다. 여러 방향에서 전문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단계별 발전 계획을 통해 재정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래 지향적인 비전과 발생가능한 위험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업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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