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별 개별화
상황별 개별화는 특정 시점의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업은 콘텐츠를 맞춤화하여 고객의 현재 요구 사항과 상황에 가장 적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광고 메시지는 사용자의 시간, 위치, 사용하는 장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전략은 지리적 위치(사용자 위치) 및 구매 주기 단계(검색, 결정, 결제)에 따라 콘텐츠를 조정합니다.
상황별 개별화에서는 정보 표시의 구체성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동시에 새로운 사이트 방문자에게는 환영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일반 고객에게는 개인 할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황별 개별화는 스크립트 및 콜드 콜 시나리오를 준비할 때 특별한 역할을 합니다.
인구통계학적 개별화
인구통계학적 개별화는 연령, 성별, 인종/민족, 지리적 위치, 가구 소득 수준과 같은 인구통계학적 데이터를 조사합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특별 제안이 형성되고 광고 캠페인이 수행됩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를 위한 제품 광고는 가족의 이익, 부모의 연령, 직업적 요구에 맞게 조정될 수 있습니다. 행동 지표와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리타겟팅을 통해 사용자 활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가치 유발 요인을 식별하여 고객을 세분화합니다. 개별화된 트리거는 대량 이메일보다 3~4배 더 효과적입니다.
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주식회사 에이치엘티스의 마케팅 담당자는 업스트림 참여 지표(좋아요, 클릭, 열기) 및 다운스트림 참여 지표(전환, 구독 취소, ROI)를 추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