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은 달성 가능하고 예측 가능하며 현실적이어야 한다. 그 기초는 특정 숫자이다. 결정: 판매하려는 제품 수, 수량 및 기간을 결정한다. 최소 기한을 설정하셔야 한다 (주기가 빠르고 거래량이 많을수록 기간은 짧아진다). 자원을 확인하세요: 창고, 인력. 과거의 실수를 생각해 보셔야 한다.
긴 주기를 갖는 거래의 계획은 기간으로 나누어지고 각 기간의 결과는 구독, 통화, 회의, 노출, 선주문 등의 행동에서 "측정" 된다.
회계 시스템이 없거나 회사가 막 문을 연 경우 원하는 것을 기반으로 계획이 형성되고 단계로 나누어 각 기간의 결과를 신중하게 추적한다.
1. 판매계획
단위 경제학은 사업 단위(상품 단위 또는 고객 1명당)의 수익성을 계산하여 사업의 수익성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각 단위가 얼마만큼의 수입을 올리고 회사가 지출하는 비용을 계산하면 이익을 계산할 수 있다.
모든 단위 경제 계산은 다음 네 가지 공식을 기반으로 한다.
- 이익 = 공헌이익 - 고정 비용
- 손익(품목단위) = 판매가격 - 비용
- 공헌이익 = 수익 – 변동비용
- 이익 = 수익 - 변동비 - 고정비
2. 단위경제의 계산
경쟁업체의 운영 방식을 확인하세요. 어떤 채널이 사용되나요? 그들은 어떻게 그리고 무엇을 광고합니까? 경쟁업체가 어떤 채널을 사용하고 있는지, 가격과 제안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한다. 이는 전략을 수립하고 경쟁 우위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아마도 그들의 제안에는 대폭 할인이나 무료 배송이 포함될 수 있다. 전략을 개발할 때 이 점을 고려해야 한다. 무료 포장, 보너스, 제품 품질 향상 등 독특한 혜택을 제공하여 차별화할 수 있다.
3. 예산
감당할 수 있는 만큼 투자하세요. 예산이 한계이다. 계획판매 및 단위경제를 기준으로 한다.
예를 들어, 지난 달에 귀하의 회사는 20개의 거래를 성사시켰다. 월별 거래 수를 25개로 늘리고 싶다. 그런 다음 이전 기간의 매출에 20%를 추가한다.
새로운 제품이나 브랜드의 경우 때로는 채널 테스트를 위한 예산을 늘려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따라서 테스트에 얼마를 지출할 것인지 미리 고려하는 것이 중요한다.
4. 경쟁적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