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자의 관점에서 촬영된 영상과 사진은 마치 관람객이 개인적이고 비밀스러운 것을 목격하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몰입감을 조성한다. 이 효과는 마치 시청자가 일어나는 일에 참여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수동적인 관중이 아니라 "관찰자"처럼 느낄 수 있는 흥미진진하고 상호 작용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감정적 연결이 중요한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플랫폼에서 특히 효과적이다.
F 패턴은 텍스트 페이지를 보는 자연스러운 순서를 기반으로 한다. 즉, 사람이 F 모양의 궤적을 따라 웹사이트 페이지를 "스캔"한다는 것이다. 시선이 아래로 향할수록, 관심은 페이지 왼쪽에 있는 블록에 더 많이 집중된다. 사용자에게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배너 디자인을 주요 콘텐츠와 비슷하게 만드세요.
인간의 뇌는 들어오는 모든 정보를 선택적으로 처리하여, 무엇보다도 익숙한 이미지, 소리, 단어, 문구를 강조한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의 연구에 따르면, 시각적 연관성은 광고 메시지의 기억성을 60%까지 높일 수 있다고 한다. 광고 캠페인, 배너, 영상에서 연관성을 활용해 기억하기 쉬운 통합된 시각적 메시지를 만드세요.
주식회사 에이치엘티스는 온라인 광고의 참여도와 클릭률을 추적할 것을 권장한다. 광고 메시지는 사용자가 광고 내용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