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량 증가
전 제품 라인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장비 공급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는 간접적 경쟁자와 협력합니다. 고객이 온라인으로 확장 주문을 하고 해당 주문과 관련된 추가 장비나 상품을 구매하려는 경우 모든 것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및 가솔린 자동차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Toyota는 중간에 고객을 만나고 필요한 경우 경쟁사 인 Ford 또는 Honda의 예비 부품을 공급합니다. Toyota 경쟁업체에 자동차, 안전 또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판매함으로써 대리점 및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의 매출액을 증가시킵니다.
비용 절감
일반적으로 동일한 시장에서 경쟁하는 두 회사가 특정 영역에 협업을 하게 되면 비용이 크게 절감됩니다. 연구 개발, 생산, 마케팅에 있어 중복되게 자원을 투자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업초기에 모든 업체들 간의 조건이 동일하면 협력은 간단해 집니다. 새로운 변속기를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데 돈과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Ford와 GM은 생산 기술을 서로에게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화물 트럭에 사용되는 디젤 엔진에 대한 기술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첫번째, 기업은 비용을 크게 절감했고, 두번째로 위험부담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교차판매 관련 상품
회사는 고객에게 경쟁업체가 제공하는 추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Apple과 Samsung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경쟁하지만 이동통신사 네트워크를 통해 휴대폰과 액세서리를 판매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대형 기업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제품을 광고 및 홍보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스마트폰과 통신 요금제 모두에서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