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업체가 파트너가 될 수 있나요?

만약 경쟁업체와 협력하게 되면 경쟁력이 떨어지고 시장 점유율도 하락할 것이라고 하신다면 큰 착각입니다. 경쟁과 협력은 일종의 균형이며 오늘날 우리에게 둘다 필요한 것들입니다. 모두는 그것이 필요합니다. 자원이 제한된 상황에서 경쟁적 협력을 통해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직간접적으로 경쟁업체가 대체품을 시장에 출시하면서 다른 부문에서 판매하며 서로 경쟁하지 않게 됩니다.

동일한 틈새 시장 내에서도 특히 서로 다른 가격대에서 있는 경우, 협업할 영역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좋은 파트너십의 핵심 포인트는 정보와 자원의 동등한 교환입니다.
정글의 법칙? 힘을 아끼세요
“가장 적응된 종이 가장 공격적인 종이 아닙니다.” 경쟁업체와 싸우는 것은 에너지적으로나 재정적으로나 소모가 큽니다. 특히 경쟁자가 많거나 이제 막 시작하는 경우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경쟁자를 파트너로 보는 전략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시장에서 생존하고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 연락을 취해 협력할 선택지를 찾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공통의 가치와 진정한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술을 집합시키세요.
상보성은 양측 모두에게 유용하고 유망한 문제입니다. 삼성과 소니의 제휴로 S-LCD Corporation과 함께 최초의 LCD TV(액정 TV) 출시가 가능 해졌습니다. 평면 스크린 분야에서 삼성의 발전은 Sony와의 협업 덕분에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더 경쟁력 있는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추가적인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공유할 수 있는 부분과 독점해야 하는 부분의 사이에서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폐쇄적이거나 지나치게 개방적이라면 역효과를 낳게 됩니다.

비용 절감
Henkel과 Reckitt-Benckisser는 화물 운송을 위해 물류 센터를 통합했습니다. 따라서 물류 비용이 20% 절감되었습니다.

협력은 비즈니스 경쟁자에게 효과적이고 유익합니다. 좋은 예가 Uber Eats입니다. 원격 소규모 커뮤니티에 접근하기 위해 해당 회사는 현지 레스토랑이나 배달 서비스와 제휴합니다. 이를 통해 경쟁업체와의 어떤 제휴 없이 Uber Eats는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드는 배달 서비스의 대상과 지역을 확대할 수 있었습니다.
판매량 증가
전 제품 라인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장비 공급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는 간접적 경쟁자와 협력합니다. 고객이 온라인으로 확장 주문을 하고 해당 주문과 관련된 추가 장비나 상품을 구매하려는 경우 모든 것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및 가솔린 자동차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Toyota는 중간에 고객을 만나고 필요한 경우 경쟁사 인 Ford 또는 Honda의 예비 부품을 공급합니다. Toyota 경쟁업체에 자동차, 안전 또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판매함으로써 대리점 및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의 매출액을 증가시킵니다.

비용 절감
일반적으로 동일한 시장에서 경쟁하는 두 회사가 특정 영역에 협업을 하게 되면 비용이 크게 절감됩니다. 연구 개발, 생산, 마케팅에 있어 중복되게 자원을 투자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업초기에 모든 업체들 간의 조건이 동일하면 협력은 간단해 집니다. 새로운 변속기를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데 돈과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Ford와 GM은 생산 기술을 서로에게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화물 트럭에 사용되는 디젤 엔진에 대한 기술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첫번째, 기업은 비용을 크게 절감했고, 두번째로 위험부담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교차판매 관련 상품
회사는 고객에게 경쟁업체가 제공하는 추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Apple과 Samsung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경쟁하지만 이동통신사 네트워크를 통해 휴대폰과 액세서리를 판매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대형 기업은 다양한 시장 부문에 제품을 광고 및 홍보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스마트폰과 통신 요금제 모두에서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게 됩니다.
경쟁적 협업
경쟁적 협업은 실제로 현대 비즈니스에서 표준이 되고 있습니다. Apple과 Samsung, DHL과 UPS, Ford와 GM, Google과 Yahoo 등 의 파트너쉽이 좋은 예시에 해당합니다.

효과적인 경쟁 파트너십을 위해서는 잘 이루어진 파트너십 계약과 전략적 비전이 필요합니다. 경쟁적 협업은 공동 목표를 달성하고 모든 참여한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성장을 이끌어주는 효과적인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HLTS Co. Lt는 비즈니스 구상 초기 단계에서 파트너 및 경쟁사에 대한 시장 조사를 진행합니다. 당사의 마케팅 담당자는 현재의 시장 경쟁 환경을 주의 깊게 연구하고 고객 요구 사항을 파악하며 가격 민감도를 분석합니다. HLTS 회사의 온라인 플랫폼은 수입을 보장합니다. 그리고 상품 판매를 돕고, 일반 비즈니스 파트너와 협력하고, 위탁판매업체 및 제조업체를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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