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인포그래픽을 만들고 트래픽을 두 배로 늘리는 방법

어떻게 전문성을 입증하고, 청중의 관심을 사로잡고, 고객과 사용자를 웹사이트로 끌어들일 수 있을까요? 이상적인 도구는 인포그래픽이다. 인포그래픽은 데이터, 정보, 통계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우리 지구 인구의 65%는 시각적인 사람들이다. 그리고 이 점을 고려해야 한다. 웹사이트에 배치된 큰 텍스트 블록과 표는 인식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이를 스크롤해야 한다. 이는 제품 설명, 지침 및 광범위한 조사에 적용된다. 하지만 인포그래픽 형태로 보면 이런 정보를 더 쉽게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다.
인포그래픽은 마치 스토리와 같아서 독자를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자연스럽게 이끕니다. 시각적 계층구조와 단순성이 중요하다. 명확한 제목, 구체적인 데이터 집합, 명확한 디자인이 중요하다.

전자상거래에서 잘 디자인된 인포그래픽은 사용자 참여도를 높이고, 전환율을 높이며, 반품을 줄일 수 있다. 고객이 메시지의 요점을 바로 파악하고 정보의 홍수 속에서 길을 잃지 않기 때문이다.

주식회사 에이치엘티스에서는 제품 설명에 다음을 사용할 것을 제안한다.
  • 비교 인포그래픽(제품이 유사 제품보다 뛰어난 이유)
  • 단계별 다이어그램(제품 사용 방법)
  • 그래프 및 다이어그램(특성, 장점)
  • 그림 형태의 지침(예: 가구 조립 방법)

전자상거래의 인포그래픽

인포그래픽은 다른 유형의 콘텐츠보다 3배 더 많이 공유된다. 좋은 인포그래픽은 일관성 있고, 간단하고, 명확하고, 유익하며, 시선을 사로잡아야 한다.
1단계: 타겟 청중 및 목표
타겟 고객을 결정하고 인포그래픽을 통해 무엇을 성취하고 싶은지 알아보세요. 인포그래픽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매출을 늘려야 하나요? 좁은 주제 하나를 골라 그것에 집중하세요. 여러분의 목표는 독자들이 문제를 이해하도록 돕는 것이다.

2단계: 데이터
인포그래픽에 사용할 데이터를 수집하세요. 이는 1차 데이터(연구 및 설문 조사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일 수도 있고 2차 데이터(제3자 출처에서 제공한 데이터)일 수도 있다.

3단계: 아이디어
인포그래픽의 초안을 만듭니다(손으로 또는 다이어그램 형태로). 올바른 색상과 타이포그래피, 즉 읽기 쉬운 글꼴과 고대비 색상 구성표를 선택하세요.

4단계: 텍스트 채우기
본문을 쓰고, 눈길을 끄는 제목을 생각해 내고, 명확하고 간결한 표현을 사용하세요.

5단계: 레이아웃 및 비주얼
원하는 레이아웃을 직접 디자인해 보세요. 색상 구성표와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6단계: 교정 및 수정
인포그래픽이 다양한 기기에서 잘 보이는지 확인하고 철자와 문법을 검사하고 고객에게 피드백을 요청하세요.

7단계: 테스트 및 검증
출처를 확인하고 인용하세요. 귀하가 제공한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하고, 귀하가 활용한 제3자 출처에 대한 링크를 포함하세요.

7단계로 진정한 바이럴 인포그래픽을 만드는 방법은?

인포그래픽에 제시된 데이터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여러 가지 최신 소스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인공지능(AI)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분석하는 경우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ChatGPT는 정보를 "조작"하여 52%의 확률로 잘못된 답변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과학자들은 이 과정을 "환각"이라고 부릅니다.

사실과 수치를 확인하세요

최적 크기는 너비 600픽셀, 길이 1200픽셀이다. 최소 크기: 800x800픽셀. 권장 크기: 1200x1200픽셀. 콘텐츠가 많으면 한 번의 클릭으로 길이를 최대 8,000픽셀까지 늘릴 수 있다.

인포그래픽 규모가 얼마나 커야 할까요?

그림을 간단하게 만들었는지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아이에게 보여주고 모든 것을 이해하는지 물어보세요. 하지만 극단적인 선택을 하지 마세요. 인포그래픽이 꼭 원시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A/B 테스트는 인포그래픽의 어떤 요소가 타겟 고객에게 가장 큰 공감을 얻는지 알아내는 좋은 방법이다. 여러 가지 헤드라인을 테스트해 보고 독자들이 어떤 헤드라인에 가장 잘 반응하는지 확인하세요.

제목이나 배경색 등 주요 차이점 하나만 제외하고 거의 동일한 인포그래픽 두 개를 만듭니다. 최고의 인포그래픽은 더 많이 공유되고 전환된다.

테스트 및 개선

인포그래픽이 자동적으로 바이러스성으로 퍼지는 것은 아닙니다. 소셜 네트워크(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를 통한 홍보는 오랫동안 가장 효과적인 비즈니스 도구 중 하나였습니다. 이메일 뉴스레터에서 인포그래픽을 공유하세요. SEO에 최적화하세요. 인포그래픽이 나타나는 모든 페이지에 공유 버튼을 추가한다.

인포그래픽 홍보

디자인 기술이 없더라도 좋은 인포그래픽을 만들 수 있다.
  • 캔바. 사용하기 쉽고, 요구 사항에 맞게 편집할 수 있는 다양한 인포그래픽 템플릿에서 선택할 수 있다.
  • 이젤리. 이 서비스는 수십 개의 템플릿을 제공한다. 이 중 하나를 클릭하면 바로 편집 모드로 전환된다. 여기에서 데이터를 삽입하고 글꼴, 색상, 텍스트 크기를 변경할 수 있다.
  • 비스메. 이 플랫폼은 AI를 활용하여 인포그래픽을 디자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즉,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일관되고 고품질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인포그래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

일부 회사는 수천 개의 리포스트를 받는 반면, 다른 회사는 정보의 잡음에 묻혀버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보가 끊임없이 흐르는 세상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유일한 방법은 창의성과 명확한 데이터 표현이다. 사람들은 시각적 이미지를 더 잘 인식한다. 인포그래픽은 복잡한 것을 간단하게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된다.

대한민국은 강력한 디지털 문화를 가진 나라이며, 이 시장에서의 마케팅 노력에 있어서 시각적 콘텐츠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주) 에치엘티스는 파트너와 고객이 한국의 타겟 고객층과 카카오톡, 네이버 플랫폼에 맞춰 광고를 조정하도록 돕는다.

인포그래픽을 만들 시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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