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자의 문화적 특성과 선호도한국은 독특한 소비 문화를 지닌 세계 최고의 첨단 기술 국가 중 하나이다. 한국 바이어들은 미니멀리즘 디자인, 단순하고 선명한 이미지에 익숙한다. 너무 바쁜 광고는 부정적인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한국인들은 제품의 가격보다는 품질을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광고는 제품의 고급 소재, 강도 및 내구성을 강조해야 한다.
국내 프로모션 플랫폼한국의 인터넷은 서구의 인터넷과 다르다. 지역 플랫폼이 이를 선도하고 있으며 광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 검색엔진은 네이버인데, 네이버는 알고리즘뿐 아니라 검색결과 구조에서도 구글과 다르다. 한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마케팅하려면 먼저 네이버 검색 엔진에 대한 현지화된 SEO 최적화에 집중하고 그 다음에는 덜 인기 있는 Google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한다.
카카오톡 메신저의 프로모션 코드 캠페인과 네이버 블로거 리소스(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의 제품 리뷰에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적용한다.
영상 광고인기 스트리밍 플랫폼 아프리카TV에 실시간으로 '언박싱' 영상과 상품 시연 영상을 올릴 수 있다. 또 다른 지역 플랫폼인 Tving을 사용하면 광고를 게시하고 제품을 엔터테인먼트 쇼에 통합할 수 있다. 짧은 동영상은 Instagram 및 TikTok 콘텐츠를 통해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
모바일 마케팅한국 인터넷 사용자의 97%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네트워크에 접속한다. 따라서 비즈니스 웹사이트에서는 다음 사항이 중요한다.
- 빠른 로딩. 웹사이트나 온라인 상점이 휴대폰에서 느리게 로드되면 고객을 잃을 위험이 있다.
-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페이지는 터치 스크린에 적합한 버튼을 사용하여 쉽게 탐색할 수 있어야 한다.
- 모바일 광고. 광고는 작은 화면에 맞게 조정되어야 한다. 짧고 정확한 문구, 광고 배너와 동영상의 단순하고 밝은 시각적 요소는 빠르게 시선을 사로잡아야 한다.
개별화된 광고한국에서 광고 개인화는 성공적인 제품 홍보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한국 소비자는 개인화된 관심을 중요하게 여기며, 소비자의 선호도와 행동을 고려한 광고가 더 신뢰성이 높다. 현지화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관심분야, 연령, 라이프스타일을 기준으로 타겟팅하고 사용자 행동에 따라 변경되는 동적 광고 소재를 사용하세요. 리타겟팅(고객이 본 제품이나 페이지를 고객에게 상기시키는 광고)을 사용하세요. 예를 들어, 카카오톡과 광고를 통합하면 메신저에 직접 맞춤형 제안을 보낼 수 있어 응답 가능성이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