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도가 높은 고객의 리뷰
추천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고객유치를 목적으로 한 무료 또는 저비용 채널입니다. 추천을 관리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고객에게 구매경험을 지인들과 공유하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충성도 높은 고객 중 17%는 그러한 요청에 응답할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해당 공유를 위해서 일반적으로 이메일, 소셜 미디어 또는 피드백 앱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소속감을 활용하기
다른 사람과 다르게 특별해지세요. 사람들 대부분은 스스로가 멋지고 특별한 사람이라는 느낌을 받길 원합니다. 이것이 자존감의 토대입니다. 해당 전략은 소속감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객은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없는 것에 대한 이용권한을 얻습니다. 이것은 고객에게 자기 존재와 가치에 대한 (특별한) 감정을 주게 됩니다. 예를 들어, 특별 보너스 및 할인, 독점 이벤트나 특별제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단골고객 카페 가입을 제안받았다면, 해당 고객은 소속감을 갖게 됩니다. 자신을 독점적인 카페의 일원이라고 생각하는 고객들은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더 공유하려 할 것입니다.
놀라게 하거나 대화의 주제 거리를 제공하기
예상치 못한 기분 좋은 서프라이즈는 항상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고객이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이 서프라이즈는) 인증서나 할인 쿠폰으로 가능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고객 자신이 아니더라도 고객의 친구와 친척이 이러한 할인혜택을 누리게 할 수 있습니다. 결국, 단골고객이나 일반고객이 될 수도 있는 사람들의 범위가 확장될 것입니다.
가치 있는 것을 선물하기
감정은 강한 유대관계를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좋은 소식, 예상치 못한 결정, 즐거움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합니다. 이는 고객을 위한 또 다른 "장치"이자 눈에 띄지 않는 "제품홍보" 가 될 수 있습니다. 무료 강의, 교육 자료, 상담, 테스트 또는 상품 샘플 보내기 등을 제공하는 것은 강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구입한 제품을 사용하는데 있어 학습이나 기술습득이 필요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선물을 받는 것을 언제나 즐겁습니다. 선물을 받은 순간에 대해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것은 무료 광고이자 홍보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