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 퍼널인지 퍼널은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배우지만 판매자로서 정확히 누구에게 관심이 있는지 아직 알지 못하는 단계이다. 이는 판매 퍼널의 상단 부분이다.
타겟 고객을 올바르게 정의했는지 확인하고 광고가 흥미롭고 관심을 끄는지 확인하세요. 동영상, 인포그래픽, 기사 등 다양한 광고 형식과 채널을 실험하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어떤 접근 방식이 최상의 결과를 가져오는지 파악하세요.
인지 퍼널 도구:
- 광고: 배너, 문맥 광고
- 소셜 네트워크: 게시물, 스토리, 동영상
- SEO(검색 엔진 최적화): 검색 엔진(예: Google)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콘텐츠를 최적화한다.
- 이메일 마케팅: 유용한 정보와 업데이트가 포함된 뉴스레터를 보낸다.
- 콘텐츠 마케팅: 기사, 블로그, 비디오, 팟캐스트, 인포그래픽.
세 가지 주요 지표인 CTR(클릭률), CPC(클릭당 비용), 클릭 수를 사용하여 외부 서비스(예: 광고 계정의 분석)를 사용하여 퍼널의 이 부분의 품질을 평가할 수 있다.
리드 퍼널리드 퍼널은 고객이 다양한 옵션을 고려하고 결정을 내릴 준비가 되었을 때 고객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이다. 이 순간, 그는 처음으로 사이트의 랜딩 페이지에 접속할 수도 있고, 매장에 들어가거나 판매자에게 전화를 걸 수도 있다. 가격, 제품 특성, 연구 리뷰를 비교한다.
이 단계의 모든 마케팅 활동의 목표는 무작위 방문자를 잠재 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퍼널의 이 단계에서는 주로 개인화가 작동한다. 고객이 구매를 하려면 판매 퍼널의 끝 부분으로 이동해야 한다. 그러므로 다음이 중요한다.
- 연락처 정보 받기(이메일, 전화)
- 고객의 초기 검증 수행(고객이 기대에 어느 정도 부합하는지)
- 납 온난화
Google Analytics 분석 데이터에는 CR(방문자에서 리드로의 전환율), CPL(리드당 비용), 리드 수라는 3가지 주요 지표가 표시된다.
리드 퍼널 도구:
- 검색 광고, 리마케팅 및 이메일 마케팅, 랜딩 페이지, 연락처 캡처 양식, 리드 마그넷, 자동화된 이메일 체인, CRM 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