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딩 페이지나 제품 페이지의 역할은 제품의 특징을 설득하고 전달하는 것이다. 패키지의 역할은 흥미를 유발하는 것이다. 오직 스토리만이 당신을 사랑에 빠지게 하고, 제품을 의미 있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다.
스토리셀링은 새로운 세대의 스토리텔링이다. 단순한 스토리가 아니다. 마음을 사로잡고,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기억하기 쉬운 스토리다. 목표에 따라 재미, 교육, 영감, 또는 판매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이처럼 짧은 스토리는 간결하고 생동감 넘치며, 핵심을 빠르게 전달해야 한다.
모든 스토리에는 세 가지 필수 요소가 포함되어야 한다.
- 등장인물. 스토리에는 최소 한 명 이상의 등장인물이 있어야 하며, 등장인물이 현실에 가까울수록 기억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 갈등. 이야기의 주인공은 필연적으로 어려움에 직면하거나 모호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갈등이다. 갈등의 역할은 듣는 사람에게 몰입감을 불러일으키고, 더 나은 설득을 위해 특정 감정의 파동에 맞춰 그들을 조율하는 것이다.
- 결말. 이야기의 결말은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어느 정도 결론을 도출한다. 판매 스토리에서는 결말에 CTA(행동 유도) 즉, 등록, 구독, 구매를 포함할 수도 있다.
신뢰가 중요한 경우, 이야기는 사실에 기반해야 한다. 특히 제약, 의료, 기술 산업에서는 더욱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