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서 상품 수요 비충족 제품이나 서비스가 실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거나 대상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지 못한다면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은 극히 낮습니다.
아이디어의 잠재력을 평가하려면:
- 마케팅 조사 수행
- 대상 고객을 연구합니다.
- 선택한 시장에서 경쟁업체를 연구 및 식별하고, 해당 업체의 제안 및 판촉 도구를 평가합니다.
- 포커스그룹, 지인, 관심그룹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및 테스트 실시
독창성이나 경쟁력이 부족함시장에 새로운 것을 제공하지 않고 제품에 USP를 추가하지 않고 기존 솔루션만 반복한다면, 구매자에게 귀하의 제안이 경쟁사의 제안과 다르지 않다면 스타트업은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시장의 유사한 제품에 비해 확실한 이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업 아이디어의 낮은 경쟁력은 다음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경쟁사 분석
- SWOT 분석(비즈니스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이를 경쟁업체와 비교)
- 제품 또는 서비스 차별화 기회를 찾기 위한 시장 조사
수익 창출 잠재력 부족비즈니스를 위한 비즈니스: 이 아이디어는 상업적 잠재력이 낮습니다.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명확하지 않으며, 얼마나 많은 수입을 가져올지 계산하고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그러한 조건에서 귀하의 사업은 파멸됩니다. 얼마나, 얼마나 벌게 될지 명확한 생각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업 아이디어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이해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세요.
-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여 가장 편리하고 수용 가능한 수익 창출 방법을 찾습니다.
- 시장 조사 및 경쟁사 분석을 기반으로 판매를 계획하고 가능한 수입을 예측합니다.
- 재무 분석을 수행하여 비용과 예상 수익을 추정합니다.
시장 및 타겟 고객에 대한 이해 부족귀하의 고객은 누구입니까? 그는 무엇에 관심이 있습니까? 그는 무엇 없이는 살 수 없습니까? 당신의 사업 아이디어가 그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타겟 고객, 고객의 요구 사항, 선호도 및 행동을 충분히 연구하지 않은 경우 시장의 실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을 제공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사업을 홍보할 때 사업 아이디어의 다양한 부분을 테스트하게 되지만 대상 고객의 "고통"과 문제에 대한 명확한 이해만이 사업을 성공적이고 경쟁력있게 만들 것입니다.
대상 고객, 틈새 시장 및 시장 전체에 대한 정확하고 다양한 평가를 위해:
- 선정된 대상 고객의 인구통계학적, 지리적, 행동적 특성을 파악하고 분석합니다.
- 소비자 행동, 선호도, 구매 습관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합니다.